알림마당
센터공지
마을자치소식
보도자료
마을강좌
자료실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10일까지 ‘금천 마을대학’ 참여자 접수

글쓴이 : 마을관리자 작성일 :23-04-06 10:36 조회 : 120회 댓글 : 0건

본문

10일까지 ‘금천 마을대학’ 참여자 신청 접수

여영준 기자 / yyj@siminilbo.co.kr / 기사승인 : 2023-03-02 14:29:14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마을공동체지원센터(이하 마을센터)에서 오는 10일까지 ‘금천 마을대학’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금천마을대학’은 마을활동가와 주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강의와 현장 워크숍으로 구성했다. 마을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을 통해 활동의 시야를 넓히고, 건강한 공동체의 일원이 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모집인원은 총 20명이며, 구에 거주하거나 생활권(직장, 학교 등)을 가지고 있는 자 중 마을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마을센터 홈페이지 ‘알림마당’에서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하거나, 센터에 방문 또는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금천마을 대학 강의를 모두 수료한 인원에게는 1박2일의 마을공동체 워크숍을 참여할 수 있게 된다.

교육과정은 오는 13일~4월17일 매주 월요일 오후 7~9시, 총 6차 수업으로 진행한다. 로컬브랜딩, 지역연대, 커먼즈 등 마을활동가로 역량을 기르는 데 필요한 내용으로 구성했다.

유성훈 구청장은 “금천마을대학이 주민들이 마을활동가로서 역량을 강화하고, 새로운 시각으로 마을을 바라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10일까지 ‘금천 마을대학’ 참여자 신청 접수 (siminilbo.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 알림마당 > 보도자료

보도자료 목록

전체 13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